이번에 나온 아우디 전기차인 Q4E-트론은 역대급 가격을 선보이며 국내 전기차와 가격이 별반 차이가 나지 않습니다. 전기차에 대한 판매비율은 점점 높아지고 있고 전 세계적으로도 전기차에 대한 투자를 하고 미래 지향적 친환경 차량으로 시장을 선점하고 있습니다. 제원, 가격 등 꼭 필요한 정보만 제공합니다.

2023 아우디 Q4E-트론
아우디에서 출시된 Q4E-트론 모델은 디자인과 친환경 차량의 전기차의 장점을 두 가지 모두 잡았습니다. 가격도 일반 아우디 라인에서도 전기차 치고 굉장히 저렴하게 나와서 장점 두 가지가 아닌 세 가지를 잡았다고 말씀드릴 수 있겠습니다. 시대가 변하는 만큼 디젤 차량의 정책적 제재는 휘발유 차량도 언젠간 조금씩 변하게 되겠죠.
많은 소비자가 신차를 구입할 때 전기차를 구매하는 이유, 주행의 편리함과 저렴한 연비 그리고 친환경 정책에 따른 시대적 요구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다른 차량 구경하로 가기
✅ 2024 팰리세이드 제원 및 정보 | 연령별 구매비율
2023 아우디 Q4E-트론 제원
2023 아우디 Q4E-트론 제원은 아래와 같습니다. 전기차량인 만큼 디젤이나 휘발류 차량이랑 제원이 조금 다르시죠? 하지만 단순하게 생각을 하시면 됩니다 엔진이 아닌 모터를 사용하고 있고 연료대신 배터리를 사용하고 있다고만 알고 계시면 되겠습니다. 최고속도는 160km 로서 국내 주행이 전혀 문제가 없고 사실 운전을 하시면서 저 정도 속도를 올릴 이유는 전혀 없습니다.
요즘은 전기충전 장소가 계속하여 늘어나고 있는 추세이기도 하고 자동차 시장이 전기차량에 중점을 두고 있어서 시간이 지날 수록 전기차량에 대한 혜택은 점점 늘어날 것으로 보입니다.
모터 | 40 |
연료 | 전기 |
최고출력 | 150kW 201hp (단순환산치) |
최대토크 | 310Nm 31.6kg.m (단순환산치) |
연비 (전비) | |
2023 아우디 Q4E-트론 | 복합 : 4.7 / 도심 : 5.0 / 고속도로 : 4.3 |
복합 : 411 / 도심 : 437 / 고속도로 : 380 | |
2023 아우디 Q4 스포트백 E-트론 | 복합 : 4.8 / 도심 : 5.1 / 고속도로 : 4.4 |
복합 : 409 / 도심 : 437 / 고속도로 : 380 | |
배터리 | |
최고속도 | 160km/h |
가속성능 | 8.5초 |
주행거리 | 411km |
용량 | 82kWh |
타입 | 리튬 이온 |
치수 | |
전장 / 전폭 | 4,590mm / 1,865mm |
전고 / 축거 | 1,640mm / 2,765mm |
👇 카탈로그 다운로드하기


2023 아우디 Q4E-트론 가격
제가 차량들을 소개시켜드릴 때는 깡통기준으로 소개를 해드립니다. 옵션은 구매자들이 원하는 옵션에 따라서 추가 금액이 완전히 다르기 때문에 옵션이 없는 상태의 가격으로 보셔야지만 진짜 차량의 가격임을 알 수 있습니다. 저도 아우디 Q4E-트론에 대한 필요한 정보를 찾아보면서 가격을 보고 굉장히 놀랬는데 국내 차량과 가격이 심하게 차이가 나지 않아서 정말 많은 분들이 관심을 가지고 있겠구나 하고 생각을 했습니다.
두 가지 라인업으로 분류가 되어있으며 A/T 모델은 6,170만 원 그리고 프리미엄 모델은 6,870만 원입니다. 자 진짜 제대로 한번 가격을 비교해 볼까요? 국내 현대자동차 전기차들과 간단하게 비교를 해보겠습니다.
- 2024 아이오닉 6 : 5,200만원 ~ 6,370만원
- 2024 아이오닉 6 N : 7,600만원
- 2024 넥쏘 : 6,950만원
같은 가격이나 보다 저렴한 가격이라면 현대 전기차를 선택 하시겠나요 ? 아니면 우리가 모두 알고 있는 외제차 아우디 전기차를 선택하시겠나요? 말씀을 안 드려도 다 결정은 하셨을 거라고 생각합니다.
2023 아우디 Q4E-트론 | 가격 |
A/T 모델 | 6,170만원 |
프리미엄 ( Premium ) 모델 | 6,870만원 |
2023 아우디 Q4 스포트백 E-트론 가격
스포트백의 가격은 기본 모델보다 조금 더 높습니다. 제원이나 연비 (전비)는 비슷합니다. 사실 눈에 띄는 성능 차이는 없고 두 모델의 차이는 디자인의 차이긴한데 스포트백이 조금 더 좁다고 합니다.
2023 아우디 Q4 스포트백 E-트론 | 가격 |
A/T 모델 | 6,570 만원 |
프리미엄 ( Premium ) 모델 | 7,270 만원 |
- 전기차 보조금 ( 정부 보조금 + 지자체 보조금 합산 )
- 서울시 기준
- Q4-E트론 : 301만원
- Q4-스포트백 E트론 : 304만원
- 최대 보조금
- Q4-E트론 : 640만원
- Q4-스포트백 E트론 : 648만원
- 서울시 기준
신차 가격이 부담이 된다면
신차 가격이 부담이 된다면, 초기 자금이 부담이 된다면 법인차량 구입예정이라면 요즘 개인들도 장기렌트카에 대한 관심도가 굉장히 높아지고 있습니다. 높은 금리로 초기 자금을 넣은 목돈이 없는 경우에는 수천만 원에 대한 이자를 내야 되기 때문이죠. 기준 금리가 내려가지 않음에 따라 그리고 이미 올라간 금리는 다시 정상화되기에는 많은 시간이 소요가 됩니다.
또한 취득세, 등록세 그리고 보험료를 계산한다면 거의 500만원 이상에 대한 금액을 자동차 비용 외 추가로 지불을 해야 됩니다. 장기렌트는 그렇지 않습니다. 취등록세, 보험료가 포함된 가격으로 렌트비용이 책정되기 때문에 큰돈에 대한 비용적 측면에서 자유로워질 수 있습니다. 장기렌트 상담을 통해서 가격을 한번 받아보시고 비교해서 득이 되는 결정을 하시기 추천드립니다.
아우디 Q4E-트론 & 스포트백 차이
제원도 연비(전비)도 비슷한데 왜 스포트백이 400만원 가량 더 비싼 이유는 디자인의 차이가 있습니다. 하지만 눈에 보이는 차이는 크게 없고 스포트백이 조금 더 좁다고 하는데 비싼 가격으로 주고 살 이유를 찾고자 한다면 스포츠 한 디자인을 선호하시는 분들에게는 매력이 있는 디자인으로 다가왔습니다. 다만 중요한 것은 하차감에는 큰 차이는 없다는 결론입니다.


성별, 연령별 구매비율과 오너 평가 리뷰 확인하기
분포가가 골고루 되어 있는 편입니다. 성별 판매비율은 남성이 여성보다 높지만 그렇게 차이가 나지는 않습니다. 사실 어느 차량이나 5:5 비율이 되는 경우를 찾아보긴 힘들기 때문에 남성 61% 여성 39% 정도면 편차가 없는 편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연령별 판매비율은 40대가 많지만 30대도 많이 구매를 하고 있습니다. 50대 분들도 22%로서 높은 비율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오너평가는 무려 9.4점으로 굉장히 만족을 하고 있습니다. 사실 가격에서 8.5를 받았는데 저는 조금 이해가 되지 않습니다. 위에서도 비교를 했다시피 국산 전기차보다 저렴한 가격으로 출시된 아우디 전기차는 사실 굉장히 메리트가 있는 차량입니다. 오너 평가 중 9.0을 넘기기 쉽지 않은데 정말 만족할 만한 차량인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2023 아우디 Q4E-트론 옵션 및 워런티
옵션은 제공되는 아우디 드라이트 셀렉트 5가지 중 하나를 선택하셔서 차량의 특성을 본인만의 취향으로 만드실 수 있습니다. 일반 차량보다는 간단하게 선택을 할 수 있어서 옵션 갈등에서 피하실 수 있습니다. 매우 심플합니다. 워런티는 5년 150,000km 동안 해당되는 보증 부품을 무상으로 교체할 수 있기 때문에 외제차 구매에 앞선 수리비용에 대한 부담감을 해소할 수 있겠습니다.